광역버스 좌석예약 미리 앱 이용방법 5단계

광역버스 좌석예약 미리 앱 이용방법 썸네일

출·퇴근 시 수도권 광역버스 참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하지만 이용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보니 줄을 서서 기다리기는 부지기수에 조금만 늦어도 만석이 되어버려 탑승조차 못 할 때도 종종 있습니다. 이런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모바일 앱인 미리 앱으로 이용할 수 있는 광역버스 좌석예약제가 시행 되고 있는데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目次) 숨기기
3 미리 앱 관련 자주 묻는 질문(FAQ)

MiRi – 광역버스 좌석예약 서비스

광역버스 좌석예약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우선 MiRi 앱을 구글 플레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스마트폰에 설치해야 합니다.

MiRi는 ‘Mobile Instant Reservation Infra’의 줄임말입니다.

MiRi 광역버스 좌석예약 서비스 이용방법

1. SNS 계정 회원가입 및 로그인하기

SNS 계정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회원가입하고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2. 교통카드 등록하기

회원가입하고 로그인 했으면 반드시 교통카드를 등록합니다. MiRi는 탑승시 교통카드 태그로 예약자를 확인하기 때문에 등록되지 않은 교통카드 사용시에는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예치금 충전하기

교통카드를 등록하면 이제 등록된 교통카드로 예치금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 결제수단을 다음에도 사용’을 설정하면 카드정보를 입력하지 않고 더 쉽고 빠르게 예치금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4. 노선 즐겨찾기 등록하기

자주 이용하는 버스의 노선번호, 기점출발시간, 승차/하차 정류장을 즐겨찾기로 등록하면
MiRi 앱의 홈 화면에서 빠르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5. 문의하기(채팅상담)

MiRi 앱을 이용하면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앱의 하단에 있는 ‘상담 시작’을 통해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MiRi(미리) 앱으로 광역버스 좌석예악을 선택하면 잔여 좌석이 뜨고 원하는 좌석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좌석예약은 이용을 원하는 날로부터 일주일 전 오전 10시에 열리제 되므로 인기가 많은 노선이라면 미리미리 예약을 해두시길 바랍니다. 예약 성공 후에는 ‘예약 내역’을 통해서 탑승날짜나 좌석을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리 앱 관련 자주 묻는 질문(FAQ)

[이용방법]MiRi 이용 전 3가지 사항을 반드시 숙지해 주세요!

MiRi를 이용하려면 반드시 3가지를 먼저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1. 예치금 충전
: 예치금은 예약 보증금(Deposit)입니다. 충전된 예치금으로 예약을 하신 후 버스 탑승 시 예약이 확인되면 예치금은 반환됩니다.

2. 교통카드 등록
: MiRi 앱에 교통카드를 등록하셔야만 버스 탑승 시 예약확인이 가능합니다. 예약확인 즉시 사용한 예치금은 반환됩니다.
단, 모바일 교통카드(삼성페이, 모바일티머니 등)을 사용하시는 경우 등록된 카드를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삼성페이, 모바일 티머니는 별도의 교통카드번호가 생성됩니다.

3. 노선 검색 및 즐겨찾기
: 이용하실 노선을 검색 후 승차, 하차 정류장 선택 후 예약 가능합니다. 즐겨찾기 등록하실 경우 빠른예약이 가능합니다.(좌석 랜덤 배정)

※ 보다 자세한 이용방법은 MiRi 앱 왼쪽 상단 메뉴(=) → MY 페이지 → 이용안내에서 확인해 주세요.

[예약]예약 가능 시간은 언제인가요?

예약은 운행일 기준 7일 전 오전 10시에 오픈되며 운행일 기점 출발 1시간 전까지 예약 가능합니다.
※ 단, 주말 및 공휴일은 운행하지 않습니다. 예약 오픈이 되지 않은 경우 달력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예약]당일 예약이 안돼요

당일 예약이 되지 않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예약이 가능한 시간이 지났습니다.
– 예약은 기점출발 1시간 전까지 잔여좌석이 있는 경우 예약 가능합니다. 예약 가능한 시간을 확인해 주세요.
– 모든 노선의 기점 출발 시간은 노선번호 뒤 ( ) 안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예. 3000(07:00), P9100(07:20))

2. 해당 노선이 만석으로 예약이 마감되었습니다.
– 예약 날짜 선택 후 잔여좌석이 0석으로 표시됩니다.

3. 동일 노선에 대한 기존 예약이 있습니다.
– 동일 노선은 1개 아이디 당 1개 좌석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내역을 확인해 주세요.


[예약]
비예약자라고 나와요

비예약자로 인식된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교통카드 등록 시 종류(후불형/선불형/모바일)을 잘못 선택한 경우
– 모바일 교통카드(삼성페이, 모바일 티머니 등)을 이용하나 실물카드를 등록하신 경우 예약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삼성페이나 모바일 티머니에서 “교통카드” 번호를 확인 후 등록해 주세요.

2. 교통카드 번호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 등록된 교통카드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MiRi 앱에서 상담메시지를 남겨주세요.

3. MiRi 앱에 등록된 교통카드가 아닌 다른 교통카드를 태깅한 경우

4. 예약한 버스가 아닌 다른 버스에 탑승한 경우

※ 예약내역 및 교통카드 등록이 모두 정상인 경우, MiRi 앱에서 상담메시지를 남겨주세요. 내용 확인 후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이용방법]빠른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즐겨찾기에 추가된 노선만 빠른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주 이용하시는 노선을 즐겨찾기 등록해두시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 즐겨찾기에 추가된 노선은 빠른예약(좌석 랜덤 배정)으로 빠르게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 빠른예약을 진행하신 후 탑승 전 배정된 좌석을 확인해 주세요.

[이용방법]즐겨찾기는 어떻게 하나요?

이용하시는 노선의 승차, 하차 정류장을 선택하시면 즐겨찾기 아이콘[☆]이 활성화됩니다.
즐겨찾기를 등록하시면 홈 화면에서 빠른예약이 가능합니다. 빠른예약시 좌석은 랜덤 배정됩니다.

[이용방법]예약내역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홈 화면 우측 상단 [티켓아이콘]을 선택하시면 예약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약]예약 가능한 시간이 없어요

MiRi는 출/퇴근 전용 예약 서비스입니다.
– 대부분의 경우 출근 시간대와 퇴근 시간대 1~2대에만 예약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앱에서 조회되지 않는 노선은 예약없이 이용가능합니다.
– 예약 가능한 모든 노선은 홈 화면 우측상단 [돋보기 아이콘]을 통해 노선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앱에서 선택 가능한 시간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MiRi 앱에 표시된 시간 외에는 일반서비스 노선은 정류장 대기 후 승차가 가능하며, 프리미엄서비스 노선은 예약 외에는 운행이 없습니다.

[예약]2좌석 예약이 가능한가요?

MiRi는 출/퇴근 전용 예약서비스로, 1개 아이디 당 1개 좌석만 예약이 가능합니다.(출/퇴근 별도)
추가 좌석을 이용하시려면 추가 아이디를 생성하여 좌석을 예약해주세요.

[예약]예약을 변경하고 싶어요

예약변경은 불가합니다. 기존 예약을 취소하고 다시 예매해 주세요.
– MiRi는 기점 출발 시간에 따라 노선이 달라지므로, 예약 변경이 어렵습니다.
– 노선번호가 같더라도 출발시간대 별로 개별 노선이 생성됩니다.
예) P9301의 경우, 총 4개의 노선이 운행 중입니다.
노선1) P9301(07:40)
노선2) P9301(08:00)
노선3) P9301(17:36)
노선4) P9301(18:25)
– 좌석 변경이 필요한 경우 예약취소 후 다시 예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예약 전 선택한 노선의 기점 출발 시간을 꼭 확인해 주세요.
※ 당일 예약 취소는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예약]예약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홈 화면 우측 상단 [티켓 아이콘] → 다가오는 예약 탭에서 취소할 예약내역 선택 → 예약취소 버튼 선택
※ 예약 취소 시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노선검색은 어떻게 하나요?

홈 화면 우측상단 [돋보기 아이콘]을 선택하여 노선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자주 이용하시는 노선을 즐겨찾기 등록해두시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 즐겨찾기에 추가된 노선은 빠른예약(좌석 랜덤 배정)으로 빠르게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 빠른예약을 진행하신 후 탑승 전 배정된 좌석을 확인해 주세요.

※ MiRi는 출/퇴근 전용 예약 서비스입니다.
※ 출/퇴근 시간대 주요 정류장에만 정차하므로, 동일 번호의 일반노선과는 정류장이 다를 수 있습니다.
※ MiRi 앱에서 선택 가능한 노선/정류장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예약 전에 반드시 MiRi 앱 노선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이용방법]정류장 위치, 출발시간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노선정보에서 세부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류장별 “평균도착시간” 확인 방법
홈 화면 우측 상단 [돋보기 아이콘] → 노선 또는 정류장 검색 → 노선 선택 → 노선 상세 정보 → 정류장 별 “평균도착시간” 확인

※ 안내된 시간은 “평균”값입니다.
※ 실제 운행 시간은 교통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출발시간보다 조금 일찍 나와 준비해 주세요.
※ 실제 운행은 지도앱 또는 경기버스정보앱의 실시간 버스 위치 정보를 참고하여 이용해 주세요.

[노선/정류장]이용할 정류장이 없어요

노선정보에 표시된 정류장에서만 정차합니다.
– MiRi는 출/퇴근 전용 예약서비스로, 일반 노선 버스와 달리 주요 정류장만 정차합니다.

MiRi 노선 확인하기
홈 화면 우측 상단 [돋보기 아이콘] → 노선 또는 정류장 검색 → 노선 선택 → 노선 상세 정보(정류장명, 정류장번호, 평균도착시간)확인 → 정류장 선택 → 정류장 위치가 표시된 지도 확인

[노선/정류장]노선(정류장) 추가 또는 변경해주세요

노선 및 정류장 추가는 해당 지자체나 경기도 콜센터로 문의바랍니다.
– MiRi는 예약 및 예약확인 서비스를 제공드리고 있으며, 노선 및 정류장 관련 업무를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 노선 관련 의견은 해당 지자체나 대중교통광역위원회 또는 경기도 콜센터(031-120)로 문의해주세요.

[예약]예치금이 뭔가요?

예치금은 MiRi 앱에서 버스를 예약할 경우 충전하신 예치금으로 예약을 진행하고 탑승 이후에는 반환하는 보증금(Deposit) 개념입니다. 버스 탑승 시에는 MiRi 앱에 등록된 카드에서 버스 운임이 결제되며 예약 시 사용한 예치금은 반환됩니다.
– M버스, G버스 1회 예치금 : 2,800원
– P버스 1회 예치금 : 3,050원
– 최대 예치금 : 170,800원

※ 버스 운임은 거리비례제 요금으로 하차 시 추가요금이 발생하여 예치금보다 클 수 있습니다.

[예약]예치금이 반환되지 않았어요

등록된 카드를 사용하셨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 앱에 등록된 카드로 버스단말기 태깅을 하셔야만 예치금이 반환됩니다.
– 정상적으로 이용하셨음에도 예치금이 반환되지 않은 경우에는 해당일자의 교통카드 이용내역이 필요합니다. 사용하시는 교통카드 앱에서 탑승일자의 교통카드 이용내역을 확인(캡쳐)하신 다음, 상담창에 교통카드 이용내역과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담당자가 확인 후 영업일 기준 1일 이내 연락드리겠습니다.

단,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치금이 반환되지 않습니다.
1) 예약버스가 아닌 다른 버스를 탑승한 경우 : 노선번호는 동일하나, 예약버스가 아닌 버스에 탑승
2) 예약한 시간대와 다른 버스를 탑승한 경우
☞ 노선번호는 동일하나, 기점 출발 시간이 다른 버스에 탑승
3) 등록되지 않은 교통카드를 찍고 탑승한 경우
☞ 예약 버스 이용 전, 등록된 교통카드를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 특히 삼성페이를 이용하실때 경우에는 삼성페이의 교통카드메뉴에서 교통카드 번호를 확인해주세요. 교통카드 번호를 등록해 주셔야 정상적으로 예약확인이 가능합니다.

[예약]예치금/위약금을 반환받고 싶어요

단말기나 시스템 오류가 있는 경우에만 담당자 확인 후 반환처리가 가능합니다.
– 예치금 반환/ 위약금 복구 신청 시 교통카드 이용내역이 꼭 필요합니다. 사용하시는 교통카드 앱에서 탑승일자의 교통카드 이용내역을 확인(캡쳐)하신 다음, 상담창에 교통카드 이용내역과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담당자가 확인 후 영업일 기준 1일 이내 연락드리겠습니다.
– 이용내역이 확인되면 예치금 반환/위약금 복구를 도와드립니다.

※ 단, 사용방법 미숙, 미등록카드 태깅, 등록된 카드 미소지 등의 이유로는 예치금 반환이 어렵습니다.

[이용방법]예치금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예치금 관리/조회/환불” 메뉴에서 예치금 및 위약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예약 시 차감된 예치금은, 탑승 후 “사용가능한 예치금”으로 자동 반환됩니다.

* 충전 : 예치금을 충전하여 예약 가능 상태
* 예약 : 예치금을 사용하여 버스 예약 상태
* 탑승 : 버스에 탑승하여 등록한 버스 카드로 태깅하여 예치금이 반환된 상태
* 환불 : 충전된 예치금을 환불합니다.
* 관리자 취소 : 단말오류, 시스템 에러 등으로 관리자가 수동으로 탑승처리한 상태

[예약]예치금 환불(취소)하고 싶어요

“예치금 관리/조회/환불” 메뉴에서 예치금을 환불(취소)할 수 있습니다. 환불(취소)를 원하시면, [환불하기]를 눌러 환불(취소)을 신청해주세요.
– 예치금을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카드 취소로 진행됩니다.
– 예치금을 일부 사용한 경우 계좌이체로 진행됩니다.
– 예치금 환불은 영업일 기준 3~5일 소요됩니다.

※ 승인 1개월 이내 전체 취소 : 신용카드 결제 승인 취소
※ 승인 1개월 이전 전체 취소 : 계좌이체
※ 위약금 발생으로 인한 부분 취소 : 계좌이체

[예약]예치금 충전시 오류가 나요

예치금 충전시 오류가 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신용카드 정보가 불일치할 경우
다음의 경우를 확인해 주세요.
– 체크카드로 충전하는 경우(신용카드만 충전 가능)
– 신용카드 정보(카드번호/비밀번호/유효기간 등)을 잘못 입력한 경우
– 신용카드 비밀번호 오류 횟수를 초과한 경우
– 신용카드 한도가 부족한 경우

2. 총 예치금이 충전 한도를 초과한 경우
– 총 예치금을 확인해주세요. 총 예치금이 충전 한도를 초과한 경우, 예치금이 충전되지 않습니다. 예치금 충전 한도는 170,800원입니다.

[예약]예치금과 버스운임이 달라요

예치금은 예약 보증금입니다. 버스운임과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예치금은 예약 보증금으로, 1회 기본 요금이 차감됩니다.
– 버스 요금은 거리비례제 요금이 적용되므로, 이용 거리에 따라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위약금 정책을 알려주세요

일반 서비스 노선 위약금
– 5분이내예약취소 : 위약금 없음
– 탑승 2일 전 취소 : 위약금 없음
– 탑승 1일 전 취소 : 1회 예치금의 20%
– 탑승일 출발 전 취소 : 1회 예치금의 50%
– 출발 후 도착 전 취소 : 1회 예치금의 70%
– 도착 후 취소 불가 : 1회 예치금의 100%

※ 종점 도착 후에는 예약 취소가 불가합니다.
※ 당일 예약/당일 취소 시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프리미엄 서비스 노선 (P버스) 위약금
-5분이내예약취소 : 위약금 없음
-탑승 2일 전 취소 : 위약금 없음
-탑승일 출발 전 취소: 예치금의 50%
-탑승일 출발 후 취소 불가: 예치금 100%

※ 예약한 정류장 출발 시간 이후에는 예약 취소가 불가합니다.
※ 당일 예약/당일 취소 시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예약]위약금이 왜 발생했는지 알고싶어요

홈 화면 왼쪽 상단 메뉴(=) → MY 페이지 → 예치금 관리/조회/환불 → 위약금 내역 선택 → 상세내역 확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예약]위약금을 반환받고 싶어요

위약금 복구는 정당한 사유가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아래의 경우 위약금 복구가 가능합니다.
1) 기점 조기 출발
2) 기점에서 5분 이상 지연 운행 발생
3) 정당한 사유 없이, 안내된 정류장 평균 도착 시간보다 10분 이상 지연 운행 발생

※ 상기 표기되지 않은 사유로의 위약금 복구 신청은 반려될 수 있습니다.
※ 앱 내 상담창의 상담메시지를 이용하여, 예약 날짜/노선/위약금 발생 사유를 남겨주세요. 담당자가 확인 후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이용방법]교통카드는 어떻게 등록하나요?

교통카드 등록 방법
– 홈 화면의 왼쪽 상단 메뉴(=) 선택 후 [교통카드 등록]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미 교통카드가 등록된 경우 옆으로 화면을 넘겨주시면 추가 등록이 가능합니다.
– 모바일교통카드(삼성페이, 모바일 티머니 등)을 사용하실 경우 사용하시는 앱에서 모바일 교통카드 번호를 확인 후 등록해 주세요. 신용카드 번호를 등록 시에는 교통카드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 예약 확인에는 “교통카드번호”만 이용합니다. 정확히 등록해주세요.
※ 탑승 전일까지 교통카드를 등록을 완료해주세요. 탑승 직전 등록시 단말기로 예약정보 전송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카드 이미지는 실제 카드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이용가능한 교통카드 종류 알려주세요

모든 종류의 교통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후불형 교통카드 :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모든 종류의 신용/체크 카드
– 선불형 교통카드 : 캐시비/티머니/레일플러스 등 선불 충전이 필요한 교통카드
– 모바일 교통카드 : 모바일 앱에서 발급받아 휴대폰(NFC)으로 직접 태깅하는 교통카드
예) 삼성페이/LG페이/KB페이/태그리스페이/모바일티머니앱/레일플러스앱 등

[버스운행/탑승]등록한 교통카드를 가져오지 않았어요

등록된 카드를 소지해야만 버스에 탑승하여 예약확인이 가능합니다.
– 현재 소지한 교통카드를 MiRi앱에 추가 등록해주세요. 단, 예약정보 전송의 지연으로 탑승시 예약인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현재 교통카드를 소지하지 않고 있다면, 버스 운임 지불이 되지 않아 버스탑승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 전산반영 등을 위해 출발 전일까지 교통카드를 등록해주세요.

[버스운행/탑승]하차시에도 교통카드 태깅해야 하나요?

MiRi 앱으로 예약한 버스는 일반 광역버스와 동일하게 거리비례제가 적용됩니다. 하차시에도 태깅을 해주셔야 거리비례제 요금, 환승 할인 등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이용방법]모바일 교통카드 사용방법 알려주세요

모바일 교통카드는 별도의 교통카드 번호가 생성됩니다. 각 앱 내의 교통카드 메뉴에서 모바일 교통카드번호를 확인해주세요. 모바일 교통카드가 아닌 신용카드 번호를 입력시 예약확인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교통카드 등록 방법
홈 화면의 왼쪽 상단 메뉴(=) → MY 페이지 → 교통카드 등록 → 모바일 교통카드 선택 → 모바일 “교통카드 번호” 16자리 등록
1) 삼성페이 교통카드 번호는 신용카드번호와 별개로 생성됩니다.
– 삼성페이 앱 실행 → [메뉴] → [교통카드] 선택시 교통카드 번호가 확인됩니다. 교통카드 번호를 MiRi 앱에 등록해 주세요.
2) 모바일티머니 교통카드 번호는 신용카드번호와 별개로 생성됩니다.
– 모바일티머니 앱 실행 → [메뉴] → [교통카드관리] 선택시 교통카드 번호가 확인됩니다. 교통카드 번호를 MiRi 앱에 등록해 주세요.

※ 모바일 교통카드란? 모바일 앱에서 발급받아 휴대폰(NFC)으로 직접 태깅하는 교통카드
예) 삼성페이/LG페이/KB페이/태그리스페이/모바일티머니앱/레일플러스앱 등

[이용방법]태그리스(Tagless)를 사용하고 싶어요

태그리스(Tagless) 관련문의는 캐시비 고객센터(1644-0006)로 문의해주세요.
※ 태그리스(Tagless)는 비접촉 결제 모바일 교통카드 서비스로 MiRi 예약 서비스와는 별도 운영됩니다.
※ 캐시비 모바일 교통카드가 신규 발급됩니다.
※ 다른 모바일 교통카드(삼성페이, 티머니 등)가 휴대폰에 이미 설치된 경우, 기존 모바일 교통카드의 삭제/해지가 필요합니다.
※ 안드로이드에서만 지원됩니다.
※ 태그리스(Tagless) 문의 : 캐시비 고객센터 1644-0006

[이용방법]교통카드를 삭제하고 싶어요

교통카드 삭제하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홈 화면 왼쪽 상단 메뉴(=) → 등록된 카드 중 삭제할 카드 왼쪽 상단 [삭제하기] 클릭

[버스운행/탑승]교통카드가 없어요

교통카드가 있어야만 탑승이 가능합니다.
– 버스 운임은 교통카드로만 지불이 가능합니다.
– 교통카드가 없으면 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탑승 전 교통카드를 꼭 준비해주세요.

[기타]운행사 정보가 궁금해요

운행사 관련 정보는 경기버스정보 앱 또는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 후 확인해 주세요.
http://www.gbis.go.kr

[버스운행/탑승]예약시간에 버스가 오지 않아요

정류장별 도착시간은 평균 도착 시간입니다.
– 탑승 편의를 위해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정류장별로 “평균” 도착 시간을 안내드리고 있습니다만, MiRi는 시내(광역)버스입니다. 기점에서는 정시에 출발하더라도 교통 흐름이나 상황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정시 운행을 100% 지키기는 어렵습니다.
– 시내버스 정류장에서는 정차/대기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예약버스가 다소 일찍 도착하는 경우, 대기 중인 승객이 모두 탑승하면 부득이하게 정류장에서 출발해야 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평균 도착” 시간에서 5분 가량의 오차가 발생할 수 있으니, 조금 여유있게 탑승을 준비해주세요. 실제 버스 운행 시간은 실시간 버스 위치 정보를 참고하시면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버스운행/탑승]예약한 버스가 오지 않아요

빠른 안내 및 조치를 위해 해당 운수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MiRi는 예약 및 예약확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버스 운행과 관련된 내용은 직접 도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 버스 운행과 관련된 내용은 해당 버스 운수사로 문의해주세요. 더 빠른 조치가 가능합니다.
– 운수사 연락처는 경기버스정보 앱 또는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 후 확인해주세요.
http://www.gbis.go.kr

[버스운행/탑승]예약없이 이용할 수 있나요?

예약없이 이용이 불가합니다.
– MiRi는 전좌석 예약제로 운행합니다. 예약 후 이용을 권장합니다.

[버스운행/탑승]버스에서 예약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버스 탑승 시 버스단말기에 MiRi 앱에 등록한 교통카드를 찍으면 예약이 확인됩니다.
– 앱에 등록한 교통카드 번호와 버스 단말기에 찍힌 교통카드 번호가 일치하면, “예약자입니다.”라는 안내멘트가 나오고, 예치금이 자동 반환됩니다.
– 앱에 등록하지 않은 교통카드를 찍으면, 예약이 확인되지 않으며, 예치금도 반환되지 않습니다.
– 예약 확인 시, 교통카드의 “카드번호”만 확인합니다. 명의자는 구분하지 않습니다.
– 버스 탑승 전에 반드시 교통카드 등록여부를 확인하고 “등록한” 교통카드를 버스단말기에 태깅해 주세요.

[버스운행/탑승]예약한 정류장이 아닌 곳에서 탑승 가능한가요?

예약한 노선 구간안에서는 승하차가 무관합니다.
예약한 노선 내의 모든 정류장을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노선정보에서 예약 노선의 정류장을 확인한 다음, 편리한 정류장을 이용해주세요.
다만, 정확한 예약 인식 등을 위해 가능한 예약 시 선택한 정류장의 이용을 권장합니다.

[버스운행/탑승]예약버스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좌석예약 로고를 확인해 주세요.
– MiRi 버스는 차량 앞면과 옆면에 좌석예약 로고를 부착하고 운행합니다.
– 좌석예약 로고가 없는 일반노선을 이용하실 경우 예치금 반환이 되지 않습니다. 유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버스운행/탑승]예약버스가 아닌 일반버스를 탑승하면 어떻게 되나요?

예약한 노선을 탑승해야만 예치금 반환이 이루어 집니다.
– 예약버스를 이용하지 않으시면, 예약부도에 해당하는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 MiRi 버스는 차량 앞면과 옆면에 좌석예약 로고를 부착하고 운행합니다. 탑승 전 예약버스가 맞는지 확인부탁드립니다.

[버스운행/탑승]아이와 함께 탑승 가능한가요?

아이 좌석도 별도로 예약해주셔야 합니다.
– MiRi는 출/퇴근 전용 노선으로, 1개 아이디 당 1개 좌석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 추가 좌석을 이용하시려면 추가 아이디를 생성하여 좌석을 예약해주세요.

[버스운행/탑승]버스 요금을 알려주세요

예치금과 버스요금은 별도입니다.
예치금은 예약확인시 반환되며, 버스요금은 등록된 교통카드에서 지불됩니다.
* 1회 기본 요금
– 일반 노선 : 2,800원
– 프리미엄 노선(P버스) : 3,050원
* 거리비례제 요금이 적용됩니다.
– 기본 거리(30Km) 이상 이동한 경우, 거리에 따른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 동일한 교통카드를 등록 및 이용하셨을 경우 환승할인/청소년요금할인 등도 정상 적용됩니다.

[버스운행/탑승]예치금을 냈는데 버스요금이 또 결제되었어요

버스요금은 탑승시의 교통카드로 지불됩니다.
– 예치금은 예약 보증금입니다.
– 탑승시 앱에 등록된 카드를 정상적으로 태깅하여 예약자 확인이 되면 예약시 사용하셨던 예치금은 앱으로 다시 반환됩니다.
– 버스 요금은 탑승 시 교통카드로 지불합니다.

[버스운행/탑승]버스요금이 두 번 지불된 거 같아요

교통카드 내역을 확인해주세요.
– 이용하시는 교통카드(신용카드) 앱에서 교통카드 이용내역을 확인해주세요.
– 버스 요금에 대한 환불은, 캐시비 고객센터(1644-0006)로 문의해주세요.

[버스운행/탑승]환승 적용이 되나요?

연계 교통수단 탑승 시 동일한 교통카드를 사용하시면 환승이 적용됩니다.

[기타]분실물이 있어요

해당 운수사로 문의해 주세요.
– 해당 노선을 운행하는 운수사로 문의해 주세요.
– 운수사 연락처는 경기버스정보 앱 또는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 후 확인해주세요.
http://www.gbis.go.kr

[기타]MiRi앱 기능에 대한 제안/건의 사항이 있어요

MiRi 앱에서 상담메시지로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관련부서에 전달하여 최대한 검토/반영할 수 있도록 요청하겠습니다.

[불편신고]운행불량/교통불편 관련해서 신고하고 싶어요

해당 노선의 운행사 또는 경기도 콜센터로 문의 해주세요.
– MiRi는 예약 및 예약확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버스 운행과 관련된 내용은 해당 노선 운수사 또는 경기도 콜센터(031-120)로 문의해주세요. 더 빠른 조치가 가능합니다.
– 또는 경기버스정보 앱 또는 웹 페이지(http://www.gbis.go.kr)의 교통불편 신고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 운수사 연락처는 경기버스정보 앱 또는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 후 확인해주세요.
http://www.gbis.go.kr

[불편신고]앱 실행 시 문제가 발생해요

앱 실행 시 문제가 발생한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1661-1060)
– 오류 발생 시 문의를 남기기 전 아래 방법으로 휴대폰 재부팅 및 백그라운드 앱 종료 후 재실행 부탁드립니다.
– 백그라운드에서 앱을 완전히 종료한 다음 재실행해 주세요.
–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MiRi 앱 삭제 후 재설치를 권장합니다.
– 휴대폰 재부팅을 권장합니다.
– MiRi 앱 재설치 후에도 같은 문제가 반복되는 경우, 오류 화면을 캡쳐하여 상담시간(09:00~18:00) 내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 소프트웨어 지원 정보 : Android 버전 5.0 이상/ iOS 버전 13 이상
(베타버전의 iOS일 경우 앱 실행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회원정보를 변경하고 싶어요

회원정보 변경은 [회원정보 수정]에서 가능합니다.
– 홈 화면 왼쪽 상단 메뉴(=) → 회원정보수정
– 아이디/이름은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이용방법]탈퇴하고 싶어요

회원탈퇴는 [회원정보 수정]에서 가능합니다.
– 홈 화면 왼쪽 상단 메뉴(=) → 회원정보수정 → 회원탈퇴

함께 보면 좋은 글

👉 7월 8월 냉방비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 층간소음 신고 방법, 신고의 제재와 보상

👉 국가유공자 자녀 군대 면제 가능여부 및 병역 혜택

👉 병적증명서 발급하기(정부24)

👉 경기도 가정 밖 청소년 자립두배통장 참여자 모집

👉 경기도 장애인 기회소득 30만원 신청방법

👉 KB국민 알뜰교통플러스 체크카드 신용카드 혜택 및 신청하기 (대중교통 10% 적립)

👉 청년도약계좌 신청 방법

Leave a Comment